한 걸음 두 걸음

근로복지안전지원센터 메일을 받아보았다.(feat. 기업근로복지지원센터) 본문

카테고리 없음

근로복지안전지원센터 메일을 받아보았다.(feat. 기업근로복지지원센터)

언제나 변함없이 2024. 7. 24. 15:47
반응형

폭염 중대재해 감축 지원사업이라는데 안마의자나 에어컨 등을 무료로 지원해준다는 메일이 왔다.

오,,, 완전 이상한데? 

정수기 구매 시 주는 사은품처럼 보이는데

작성하신 지원 신청서 원본을 제출해야 하므로 신청서 회수차 방문

원본 회수차..ㅋㅋㅋㅋ 아 오늘 업무도 즐겁다. 등기로 받는건, 어때요?

선택사항(중대재해 or 폭염 예방 안내. 20분) + 물품 후원사 안내(30분)

한 시간 이야기, 물품 후원사

참석 인원 기준에 따라 품목 무상 지원이 인정되는 부분으로 증빙용 사진 촬영 진행

사진도 찍어갈 예정이다.

정부기관인척 하는데 조심들하세용~


우리의 친구 지피티한테도 물어보았다. 어떻게 생각해?

최근에 "근로복지안전지원센터"나 유사한 명칭을 사용하는 사기 사건들이 보고되었습니다. 특히, 근로복지공단을 사칭하여 고용보험이나 산재보험료 환급을 빌미로 금품을 요구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기 사건들은 가정집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이루어지며, 카드 발급 수수료 등의 명목으로 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일노동뉴스)​.

고용지원금이나 기타 복지 관련 환급 전화를 받았을 때, 개인 정보나 사업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정보 요구는 스팸 전화나 사기 행위의 가능성을 내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정부 기관에서는 이러한 사기 행위에 대해 경고하고 있으며, 실제로 환급이 필요한 경우 고용노동부나 근로복지공단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MOEL)​. 의심스러운 연락을 받았을 경우, 공식 기관에 문의하여 사실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