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걸음 두 걸음
01. 코틀린을 배워야하는 이유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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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앱을 개발하는 공식 언어로 지정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3.0부터 코틀린을 적용하여 개발을 할 수 있습니다.
(오라클과 구글의 소송 중 오라클이 이겨 앞으로 저작권 관련 문제때문에 코틀린이 자주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 java와 완전히 상호대체 가능합니다. (-> IntelliJ에서 코드 변환은 가능하나, 불완전합니다.)
- java보다 간결합니다.
코틀린은 java보다 훨씬 짧은 코드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입니다. - 안전합니다.
null포인터 등에 대해 엄격하게 관리하여 프로그래밍이 안정성있게 됩니다. - 코틀린은 정적타입프로그래밍 언어이며, 다양한 플랫폼에서 작용합니다.
- Tool-friendly
JetBrains에서 개발한 언어로 기본에 만들어진 라이브러리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kotlin으로 android 뿐만 아니라 ios를 모두 개발할 수 있게 됩니다.
3. 2019 코틀린 나이트 컨퍼런스
1. 코틀린은 데이터클래스를 Lombok으로 대체할 수 있으며 엔티티의 변경이 간편합니다.
( val과 var은 설정자와 접근자가 함께 가며, Null Safefy가 지원됩니다. )
2. 코틀린 특징
- JDK 6 이상부터 지원합니다
- 컴파일러 레벨에서 NPE를 막아주기 때문에 NullPointerException불가능합니다.
- 외부 파일에서 확장 메소드를 사용할 때 import를 해주어여합니다.
- 인라인함수를 지원합니다.
- 삼항 연산자 ( a<b?a : b)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싱글톤 문법을 지원합니다.
- 연산자 오버로딩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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