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걸음 두 걸음

AR rendering 본문

Unity

AR rendering

언제나 변함없이 2019. 5. 13. 11:53
반응형

1. AR 랜더랑

1.2 Occlusion (가려지는 것)

현실세계에서는 물리적인 거리
가상현실세계에서는 Z축의 거리

하지만 가상객체에 Z축의 거리가 없을 경우
가상객체가 흐릿해보일 수 있으므로 가상객체가 가리는 부분을 까맣게 표시하고,
가상객체 사이로 보이는 실제 객체를 더 밝게 표현하면
선명하게 보이게 됩니다.

1.2 주사율

1.3 시야

실제 사람 시야는 200도정도 보지만 기기는 30~60도라 지금은 어느정도 한계가 있음.

  1. 눈의 위치(어딜 바라보고 있는지)에 영향을 안받음 - 포켓몬고 / 핸드폰
  2. 논의 위치에 영향을 받아 트래킹을 해야함.
    T : tracking C: 동기화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AR Maker 여러 개 활용하기  (0) 2019.05.24
unity bgm 배경음 입히기  (0) 2019.05.24
unity UI Image 변경  (1) 2019.04.17
VR트래킹  (0) 2019.04.08
유니티 오른쪽 클릭 회전 막힘 / 우클릭회전 해결  (0) 2019.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