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걸음 두 걸음

C 프로그래밍 Novice교육과정 이러닝 정리 ] 1장 C프로그래밍 입문1.2 본문

Language/C

C 프로그래밍 Novice교육과정 이러닝 정리 ] 1장 C프로그래밍 입문1.2

언제나 변함없이 2019. 7. 11. 15:44
반응형

C언어의 기본소개

C언어로 UNIX(B언어를 만든 커닝헨(실패)-> C언어를 만든 데니스 리치(성공))를 만들었습니다. B언어와 C언어로 바뀔 때 바뀐 부분은 바로 자료형(포인터 등 메모리를 통제하는 형식)입니다. 이로써 유닉스를 만드는데 성공합니다.
자료형은 메모리를 해석하는 형식입니다.

C언어 표준 스택

C언어의 표준 : C95(20년전 표준으로 쓰인 버전) -> 최신 C11(멀티스레드(시스템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을 알아야합니다.)
해당 이러닝은 C99를 사용하였는데, inline 함수 (long long int %lld / inline함수(성능과 직결))에 대해 알아야합니다.

개발환경

Visual Studio 2013 (Community버전보다 Professional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 - 대학생 : DreamSpark프로그램)
: SDL(C,C++에서 나오는 버퍼오버플로우 결함(문자열을 다루는 함수의 결함으로 인해 발생)을 알려줍니다.(컴파일단계에서 걸림)
Conslas : MS에서 만든 개발자를 위한 글꼴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컴파일러

소스코드 ( High level language : 인간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 -> 기계어 (Low level language : CPU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
.c(소스코드 : 설계도) ->컴파일러: .obj(기계어 : 부품) -> 링커: .exe(실행파일 : 완성품)

#include<stdio.h> //전처리기 : 컴파일러하기 전에 선언하는 것 

.c : 정의
.h : 선언

int main(void){} // 함수 + 선언정의
//반환형식 //매개변수 //block scope(범위 : 여러 구문을 한 덩어리로 묶을 때 사용)에 절차적으로 작성

main(): 호출자
printf() : 피호출자
"문자배열"

실패 시 F4 누르기 : 해당 오류 줄로 이동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