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걸음 두 걸음

일러스트 로고 이미지 크기 줄이기 본문

Etc/illustrator

일러스트 로고 이미지 크기 줄이기

언제나 변함없이 2020. 7. 6. 14:57
반응형

일러스트 파일은 벡터이미지파일입니다. 즉, 손상 없이 이미지의 크기를 원하는대로 키우거나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포스팅으로 제가 가진 로고 파일을 8cm*8cm로 축소시켜볼께요.

1. 가지고 있는 일러스트 파일 열기

일러스트 .ai로 끝나는 파일을 가지고 계셔야 확대 축소할 때 손상 없이 진행하실 수 있겠죠?

2. 대지 크기 줄이기

일러스트의 바탕인 대지가 있고, 로고 이미지가 있을텐데, 그 중 대지파일을 먼저 축소시켜봅시다.

대지 크기를 줄이기 위해서는 위의 아이콘을 누르시고

가로 세로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여기서 8cm * 8cm로 설정하기 위해 단위롤 cm로 설정해두었습니다.

단위설정방법은 control R을 누르면 생기는

눈금자를 우클릭해서 단위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럼 로고는 그대로 있고, 대지만 저렇게 8cm*8cm로 줄어들게됩니다.


3. 로고 파일 줄이기

이제 대지가 아닌 로고를 줄여야겠죠?

직접선택도구로 로고를 모두 잡아준 후,

크기조절도구를 더블클릭하여 원하는 만큼 줄여줍니다. 원래 100%였는데 저는 23%로 줄여주도록 했어요. 만약 더 크게 하고 싶다면 110% 이런식으로 입력하시면 되겠죠?

그리고 위치를 설정해주기 위해 

대지에 정렬을 눌러주고 

그리고 대지 기준 세로 가운데 정렬을 이용해서 가운데 위치하도록 내려주고, 아이콘도 글자가 내려간만큼 아래로 이동시켜서 원하는 이미지를 완성시켰습니다

4. jpg 또는 png로 저장하기

일러스트는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눌러도 jpg나 png가 뜨지 않습니다. 대신

웹용으로 저장을 누르면

jpeg나 png로 설정해서 저장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