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걸음 두 걸음
BCSD android 과제 Naming 본문
1. 기본 naming들
1.1 Java class Naming(Camel case)
자바 클래스는 반드시 대문자로 시작하여야하며, 해당 클래스가 어떤 목적으로 만들어졌는지
유추할 수 있도록 명사를 활용하여 사용합니다.
만약 다양한 단어가 쓰일 경우, UserProfileManager 이런식으로 각 단어의 첫 시작을 대문자로 작성합니다.
클래스 내의 함수의 경우 소문자로 시작하며, 첫 단어 이후로 따라오는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씁니다.
메소드는 동사로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예 ) printResult()
인터페이스의 경우 대문자로 시작하며, 형용사를 주로 사용합니다. 예 )ActionListener
카멜케이스
클래스, 인터페이스, 메소드, 변수 등의 이름을 명명할 때 카멜케이스 구문을 따르는데 이는
이름에 두 가지 이상의 단어가 혼합되어있을 경우 두 번째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표시하는 것을 뜻합니다.
1.2 xml Naming
xml에서의 naming 규칙은 < WHAT>< WHERE>< DESCRIPTION>< SIZE>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what>은 자원이 실제로 무엇을 나타내는지 나타냅니다. ex) activity_main.xml
< where>은 논리적으로 앱이 속해있는 위치를 나타냅니다.
여러 화면에서 사용되는 리소스일 경우 all을 사용합니다.
< description>은 한 화면에서 사용되는 여러 요소들을 구분합니다. ex) title, content
< size> 해당 태그의 상세 정보(24dp)등을 나타냅니다.
레이아웃의 경우 < what>_ < where>.xml
- activity_main : MainActivity의 content view
- fragment_articledetail : ArticleDetailFragment의 뷰
- view_menu : 인플레이드되는 MenuView(커스텀 뷰)
- item_article : ArticleRecyclerView의 list item
- layout_actionbar_backbutton : back버튼이 있는 액션바 레이아웃
String의 경우 < where>_ < description> (어디서 사용되는가)
- articledetail_title : ArticleDetailFragment의 제목
- feedback_explanation : FeedbackFragment의 피드백 설명
- feedback_namehint : FeedbackFragment의 이름 필드 힌트
- all_done : 일반적인 “완료” 문자열
Drawable의 경우 < WHERE> _ < DESCRIPTION> _ < SIZE>
- articledetail_placeholder : ArticleDetailFragment의 placeholder
- all_infoicon : 일반적인 info 아이콘
- all_infoicon_large : large 버전의 info 아이콘
- all_infoicon_24dp : 24dp 버전의 info 아이콘
각 위젯의 id의 경우 < WHAT>_ < WHERE>_ < DESCRIPTION>
- tv_menu_title
- imageview_menu_profile
dimension의 경우 < WHAT>_ < WHERE>_ < DESCRIPTION>_ < SIZE>
- height_toolbar : 모든 툴바의 높이
- textsize_medium : 모든 텍스트의 중간 크기
- size_menu_icon : 메뉴 아이콘 크기
1.3 변수 Naming
변수 또한 메소드와 유사하게 카멜케이스를 적용하여 작성합니다. 예 ) var numCount
상수의 경우 모든 글자를 대문자로 표현하며, 여러 단어가 있을 경우 언더바_를 활용하여 구분합니다.
예) USER_PROFILE_MANAGER
2. 기본 Widget 들
2.1 Widget 사용 방법 (Widget의 사용방법을 알아야 실습하기 수월해요)
2.2 Widget 실습
- 실습한걸 Github에다가 올려주세요~
- toast 버튼 클릭 시 toast 메시지 띄우기 (ex) number is 15)
- count 버튼 클릭 시 숫자 1씩 증가
- random 버튼 클릭 시 두번째 Activity로 전환하여 (0 ~ count된 값) 중 random number 출력
- (Click event를 처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여러방법을 알아보고 실습을 해봅시다~)
Click event 처리하는 다양한 방법
참고 URL L https://recipes4dev.tistory.com/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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