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걸음 두 걸음
Unity 유니티 ] Effect 설정하기 (particel System) + asset store 이용하기 본문
Plane 위에 간단한 effect를 추가해보겠습니다.
Effect 추가
create로 particle System 해주면
이렇게 간단하게 cone 모양으로 발생하는 이펙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inspector창에서 간단하게 이펙트 발생 시간을 설정해주거나,
다양한 모양(이미터 emitter)으로 이펙트가 발생하도록 지정해줄 수 있고,
start Color 값을 지정해서
다양한 색깔로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색상은
Gradient / Random Two color / random Two Gradient로 설정할 수 있어서
예시 random two gradient
이렇게 두 가지 색상 사이의 그라이언트 값이 랜덤하게 이펙트로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sset store free effect 이용하기
control 9 단축키 사용 혹은
window - asset store를 클릭으로 asset store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standard asset 입력해서 찾아준 후 download해주면
이렇게 버튼을 클릭하여 import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가지 많은 assets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오늘은 effect에 대한 것을 하고 있으므로,
particle이나 environment에 관련된 것만 찾아 체크해준 후 import를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는 effect로 했는데 실제로 사용한건 particleSystem입니다..ㅎㅎ 더 밑으로 가면 있어용.
그러면 자동으로 asset창으로 저장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를 끌어다가 바로 객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rticle 내에 있는 불꽃 이펙트를 사용해봤습니다 ㅎㅎ
여기까지 particle Effect를 사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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