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걸음 두 걸음
유니티] ACI 이론 & 애니메이션 이벤트 본문
- 기술디자인문서
에셋스토어에서 20장 좀비토이스 다운!! - 이걸로 시험 나왔었음~
수익창출모델 등을 적어야하기도 해요
프로그래머, 레벨디자이너, scene 디자이너 등이 이를 작성합니다.
- Service
유니티 프로젝트 아이디가 필요합니다.(나는 구글계정으로 연결해 사용했음!)
이는 서비스세팅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글이 광고를 연결해주고나서 광고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의 2~3%를 커미션으로 가져감
unity Ads 단순광고와 보상광고
unity 애널리틱스 : 사용자의 지출 분석해서 보다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피드백
unity everyPlay 게임 플레이어가 게임 이탈을 하지 않도록 돕는다.
유니티 퍼포먼서 리포팅 : 게임하면서 발생하는 오류 등을 잡아 최적화한다.
대시보드
클라우드 빌드 : 서버에서 유니티 프로젝트를 관리하여 동료들과 함께 관리할 수 있음
유니티 멀티플레이어 : 여러 사람들이 함께 접속해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줌.
게임 사업 모델 : 인앱(게임 캐시아이템 구매), 프리미엄(부분 유료화), 게임플랫폼(아케이드 : 오락실게임 / 콘솔게임 : 육성게임(퀘스트) 캐주얼게임 : 카드-보드게임, 아케이드게임 등)
게임 디자인 문서
NPC / player 등에 대해 지정함'
Game production pipeline
pre : 컨셉아트(게임캐릭터 및 환경 윤곽)
-post
** 게임 개발 직업군과 역할 ** (출제 1문제!!)
이전에 배운 것 : 지적재산권 및 비밀유지협약
애니메이션 추가 (control 6) 로 create해서 만들어주고,,
클릭했을 때 이벤트 동작하도록 만든 코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animController : MonoBehaviour
{
//Fetch the Animator
Animator anim;
// Use this for deciding if the GameObject can jump or not
bool ismove;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anim = gameObject.GetComponent<Animator>();
// The GameObject cannot jump
ismove = fals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버튼을 눌렀을 때 true
{
Debug.Log("Mouse");
anim.SetBool("ismove", true);}
//안눌렀으면 false
else anim.SetBool("ismove", false );//ismove = false;
}
}
클릭하면 anim동작 : )
추가번외 int형으로 만들면 1보다 커질 때 이벤트를 실행시켜라 등의 조건을 줄 수 있다.
여기서 int형으로 하나 만든다음
여기서 integer 이벤트 제어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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