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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특강 ] 애니메이션 추가제어 / 탄성계수 / light 처리

언제나 변함없이 2019. 1. 28.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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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가 잘 안맞는경우 swap UVs로 맞춰주기!
UV를 새로 하나 더 만들어서 맞춰주는 등 UV관련 체크박스임~

직립보행 사람인 경우에는 휴머노이드로 설정해주기!! 그 외의 동물은 제너릭

이렇게 모델 아래에 있는 boys를 보면 애니메이션도 함께 있음을 볼 수 있음. 애니메이션은 death 등 다양하게 있음!!

컨트롤러를 더블클릭해서 열어보면 death 스테이트는 어떤 상태에서도 시작될 수 있음을 알려줌!

이미 만들어진 zombie toys scene열어보면 위와 같고,

playerMovement스크립트 열어보면 그렇게 정의되어있음을 알 수 있다~


북극곰파일 하나 다운받아와서(카페) 새로운 scene의 asset폴더 내에 드래그앤드랍으로 열어주었음

material 내에 있는 폴라베어 넣어주고

폴라베어한테 삼바춤을 추게할 수도 있고,

삼바 컨트롤러를 더블클릭해서 삼바와 연결된 애니메이션을 변경하여

looking around로 바꿔줄 수도 있다.


디폴트로 해주고 trans 이어줬음!!

boolean 이벤트 조건 다는 거

컨디션 만드는 것


북극곰 -> 클릭해서 이벤트 적용 다르게 시켜줬음!!


Standard asset의 character로 제공되는 Ethan을 가져와서

polarbear 뼈 구조를 적용시켜주었음!


ethan에 polarbear적용시켜주고 춤도 적용시켜주고 apply root motion해주었음 팔은 구현이 안되서 안움직이긴 하는데 그 외에는 잘 움직임


 큐브랑 구를 넣어서

언덕 위에 구가 떠있게끔 해놨음!

구에만 rigi 적용시켜준 후,

구 두 개를 놔줌

마찰계수와 탄성계수를 적용시킬 수 있는 아이가 asset에 생김

언덕위에있던 애는 비활성화시켜줌 그리고 phy1만들어준거를 떠있는 공에 적용시켜주고

phy1의 값중 통통 튀기는 값을 주기도 했고, 탄성계수를 바꿔주기도 했음!!

그랬더니 공이 튀어오름!

뛰어노는 북극곰과 튀기는 공 모습 ㅋㅋㅋㅋ



높낮이가 느껴지는 이미지를 찾아봅시다


높낮이가 느껴지게 맵이 들어간다는데 그냥 들어간거랑 무슨 차이인지 잘 모르겠음..ㅎ


노말맵도 한 번 적용시켜보자.


파워포인트로 타일 하나 만들어서 적용시켜줬는데

다각형의 폴리곤 효과 주기 후 / 전 비교샷인데 뭐,,,
노말맵해주니까 뭔가 더 광택?이 나는 것 같음ㅋㅋㅋ 폴리곤은 잘 모르겠다

쌤꺼는 되게 많이 타일이 타일효과준것처럼 많이 들어갔는데 타일을 준건가?보네


카메라 선택 후

deferred 해주면

scene에서 deferred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음!!!


light

probe group

원하는 위치에다가 조명들을 넣어줍시다 모자라면 복붙해서 더 만들어주기.

이는 baking을 해야 사용할 수 있으므로 구워줍시다

카메라 및 플레이어 이외의 모든 것들을 static으로 선택해줍니다.


auto generating 풀어주고 generate Lightinf해서 구워봅시다 ^-^!!!

다시 구워줬당..

그랬더니 벽면이 영향을 받아서 색이 변함

이안도 영향을 받아서 살짝 핑크색으로 변함,


라이트프로브란~?
지역/ 영역에 bake!!
조명이 구워진 상태에서 샘플링한다!! !!


오디오도 실습해봅시다,

standard asset 내의 vehicle내에 audio있음!

컴포넌트 추가해준 후

음향 넣어준 후 볼륨도 조정해서 play on awake해주면 항상 음향이 들어감ㅎㅎ

그런데 동굴에 걸어갈 때 , 모래위를 걸을 때 등에 다른 사운드를 적용시킬 때 음향왜곡이 생길 수 있으므로 그럴 때 리버브존을 쓴다!!! revervZone!

이렇게 다양한 preset에서 선택하여 서도 다른 환경에서의 음향을 제어할 수 있다



로 들어가서 lighting안으로 들어가면

소스로 color를 선택해주거나 그라디언트 해주고ㅡ

이렇게 색깔을 지정해줄 수도 있고

여기서 하늘 모양도 바꿔줄 수 있다.

ambient Occlusion 55page AO 슬라이드 박스가 두 개

이는 밝은 부분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표현하는 방법이야. ㅎㅎ 대비

값을 크게 설정할 수록 멀리서 보는 느낌이기때문에 윤곽이 흐릿해짐

그러니 너무 멀리 두면 안될거야 현실반영 잘됨




fbx file은 asset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unity에서 지원하는 model 파일형식으로

북극곰 가져올 때도 이 파일형식이었죠 여기 UV나 animation, 피벗, texture, rig 등등 다양한 정보가 포함되어있어요!!

var number = 1;

var는 주로 자바에서 쓰는데 유니티에서 쓰는 유일한 받는 자료형이라 함은 var정도만 있지. 1을 넣었으니까 정수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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