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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특강 ] 파티클(Particle)효과 적용시키기

언제나 변함없이 2019. 1. 30. 1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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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을 배워봅시다

넣어주고

색깔도 지정해주고 알파값도 줌!!

알파값 추가할 때 오른쪽클릭하면 됨.

여기서 count값을 바꿔주면 파티클이 더 나오거나 덜 나오거나 합니다.

shape로 파티클이 나오는 모양을 정할 수도 있다..

여기서는 Shape지만 예전에는 emmitter라고도 했다.!!!

shape종류ㅋㅋㅋㅋㅋ랑... button의 transition로 쓸 수 있는 것은?

color tint / sprite swap / animation 등이 있ㄷ따

추가적인 파티클을 생성하고자 할 때 서브 이밑터를 사용하는데 시작할 때, 충돌이 났을 때, 죽을 때,, 등에 추가할 수 있다. 예를들어 총을 쐈을 때 총구에서 연기가 나게 이펙트를 추가할 수 있다.

최대한 현실세계와 같게 초기값이 되어있긴 한데 이렇게 y축값으로 힘을 주면 눈보라가 위로 올라가기도하네!!

color lifetime으로 색상을 정해주기도 하고,, external forces도 바꿔줄 수 있고

이렇게 x값을 10으로 바꿔주니 많이 빼곡해졌죠? 이는 밀도, 즉 간격을 정해준거에요


쉬는시간 후

파티클의 '생성'위치는 shape / emitter 인 것 유의해요~

0초

5초 사이엔 30개 / 5초되었으 ㄹ때 200개 빵

 

색깔도 줬음 

애니메이션처럼 addkey해서 값을 변경할 수도 이써요

이렇게 두 개의 파티클을 만들어줬는데 eventSystem 아래에 particle넣어줘서 함께 작동하도록 설정해주어도 좋아요

scale도 조절해주면 이케 됨ㅎㅎ 예뿌다..


이펙트에 스크립트를 적용시키기 위해서는

looping과 play on awake를 해제시켜주어야한다.

(play on awake는 파티클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오디오, 비디오에도 들어가있다.)

스모크 효과 만들기어려우니 가져와서 씀,,ㅎ 전체로 안가져오면 무슨 일이 생길지모르니 VFX전체 import해주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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