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걸음 두 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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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특강 ] ACI 이론 마지막

언제나 변함없이 2019. 1. 31.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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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에 적용시킬 필터 효과는
asset store 에서 legacy Image Effect를 설치해
Bloom effect 안에 ㅔblur를 줄 수 있다.(Component 내에 자동 등록됩니다 ㅎㅎ)


free fbx로 제공되는 무료 캐릭터를 다운받은 후

캐릭터는 여러 신체구조로 만들었기에 이곳에서의 피봇은 캐릭터의 기준점이 된다.


폰트 적용시키기


점심시간 후

  • Animator Controller를 사용하는 이유는?
    : 특정 캐릭터나 다른 게임 오브젝트 애니메이션을 관리 및 유지할 수 있다.

  • 모든 상태 any State 란?
    : 머신 내 모든 상태에 동일한 외형 전환을 추가하는 빠른 방법이다.

  • 프리팹prefeb이란?
    : 전체 게임에서 재사용할 수 있는 미리 정의된 게임 오브젝트 및 컴포넌트의 컬렉션

  • Audio 지원 파일은?
    : MAV, MP3, OGG, AIFF




Edit - Preference에 있는 cache 청소시키기 / 스크립트에 연결되는 프로그램 변경하기


Audio Load Type

Decompress On Load : 파일 로딩 후 바로 압축해제하여 메모리에 넣어서 씀
Compressed In Memory : 재생할 때 압축해제하여 사용함
Streaming : 디스크에 두었다가 읽어서 씀 (이는 메모리에 안넣어요)

Scene Load : Canvas - Text - Button
Doppler 주파수의 전이


Character Controller로 Slope limit 및 Step offset등을 주어서 캐릭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LOD 그래픽성능 최적화 : 멀리있는 것은 흐릿하게 두었다가 가까이 갈 수록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줍니다. 이는 쉐도우와 material과 연동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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