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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특강 ] ACI이론 / 카메라 효과 적용시키기 / 도플러효과 본문

Unity

유니티 특강 ] ACI이론 / 카메라 효과 적용시키기 / 도플러효과

언제나 변함없이 2019. 1. 30. 1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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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포인트를 이해해봅시다.

카메라 하나 더 추가해주고 빈객체 추가해서 빈객체는 이름을 VR Camera라고 지음!

이 두가지 prefebs로 만들어주고 새로운 scene만들어서 넣어준다음,

비어있는 VRcamera객체를 부모객체로, 두 카메라를 자식객체로 넣어주었음!

cube 하나 추가해서 두 카메라가 큐브를 보도록 했음 : )

두 눈이 보는 것처럼 만들어줄 것이기 때문에, 두 대의 카메라를 R camera L camera로 만듦

R L 카메라의 ViewPoint x값을 조절하여 (R -0.2 L 0.54) 하나의 객체를 두 개로 보는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람의 눈은 두 개를 겹쳐보기때문에 ; )

viewPoint를 조절하여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ㅅ어용~~


명령어(Command)란 무엇일까


그리고 자식객체로부터 탈출시킨 뒤 빈객체는 없애버리고 속성값을 reset시켜줘요.

이와 같은 것들도 모두 커맨드라 칭합니다 ㅎㅎ add Component도요 ㅎㅎ

하여튼 position 쪽에 값을 입력하는건 커맨드가 아니에용.


Depth 카메라속성

이는 컬링마스크와 함께 써주어야합니다.

레이어 추가해준 뒤 각각에 적용시켜주고

그리고

버튼 하나 더 추가해줌

버튼의 캔버스는 world space로 해서 원점세팅, 벝튼도 원점세팅

우선순위가

depth 에 -1를 준 객체가 뒤로 가고 0인 객체가 앞으로 튀어나오네욥 : ) !!!!

Audio Doppler Factor


프로젝트 세팅에서 도플러효과(사운드 재생이 되었을 때 주파수를 파동을 쳐서 효과를 더 줄 수 있는)를 줄 수 있다!

도플러 문제를 한 번 느껴봅시다ㅎㅎ asset store에서 free sound를 받아와서 비교해보긴했는데 차이는 모르겠오..

위의 것 알아두세요옹모

도플러 효과가 얼마나 들리는 지 설정하십시오. 사용하지 않으려면 0을 사용하십시오. 1을 사용하면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를들을 수 있습니다.
팁 : Doppler Factor 를 1로 설정하면 만족할 때까지 Sound of Sound 와 Doppler Factor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색상보정(Image Effect) 3가지 반드시 알아두세요.

무조건 한 문제 나옵니다! Blur / bloom / Color Correction Curves

재질 및 효과에서 블러를 가리키며 그게 무슨 효과인지 물어본다. 그 때 그게 블러효과인지 알아야할 것.. 이건 쉬울 것 같은데? 블러가 경계를 모호하거나 흐릿하게 만드는거자나

블러효과는 Blur Effect 를 Script 또는 Component로 적용시켜 볼 수 있다ㅎㅎ

블룸(bloom)
색상보정

등에 대해 꼭 알아둡시다!


Blur를 사용해보자.

legacy effect를 하나 다운받아와서~~

블러를 카메라에 적용시켜보면 이렇게 블러처리가 됩니다 ㅎㅎ

Next Blooming(꽃)

경계부분이 살짝 흐릿해짐 빛의 산란을 나타내기위함임.

이렇게 다큐먼트에서 확인하면 확연하게 확인가능함!!!

ColorCorrectionCurves 효과적용시켜줌ㅎㅎ 또렷해짐!!

이렇게 최신버전으로 컴포넌트-Image Effect로 쓸 수 있지만 예전 버전에서는 asset Store에서
다운받아와서 사용해야했음 ㅠ 시험은 asset에서 받아와야하기에 알아둡시당ㅎ-ㅎ


Grid

기즈모의 ShowGrid없애주니까 scene에 표시되던 격자무늬가 사라졌음!!


Canvas Scaler


여기서 Camera Scaler 스크립트(컴포넌트) 추가 버튼을 확인할 수 있음!!

World Space일 땐 camera Scaler가 활성화되지않음. 임의로 크기를 정하기로 했기 때문에!

Scale with Screen Size가 시험에 잘 나오니 여기 있는거 확인하세영!


Add Script의 새로운 방법

이렇게 addComponent 마지막에 있는 New script를 선택해 추가해줄 수도 있음! 첫 번째 문자는 대문자로 들어갑니다 ㅎㅎ)


Module

지금 유니티에 어떤 모듈이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음! ㅎㅎㅁㅎㅎ!!


snap Setting

스냅값설정가능


간단하게 윈도우탐색기열기

끗~~


클라우드

협업할 때 씁니다.


패키지 매니저

사용가능한 패키지확인하기~

오디오믹서

소리를 혼합해서 효과를 낼 때 ㄹ사용함니다

Audio Source에서 볼륨조절~ clip 아니에여 ㅎ-ㅎ~
리버브존을 통해 소리를 왜곡할 수 있죠( 땅에서, 동굴에서 소리를 다르게 만들기위해 사용하죠)
오디오리스너가 들어있는 객체는 카메라에여 ㅠ 기억하세영 ㅎㅎ히익~


ㅇ아마아 그러지않을까 기대중입니다..

ACI essential check element

  • IDE
  • NDA
  • IP
  • 게임장르
  • 게임직종
  • 프로덕션
  • physics manager : gravity, 레이어별 객체 충돌
  • Input manager : 가상축, 입력방법(Mouse / keyboard)
  • Time Manager : Time( Frame, Fixed Update() )
  • RayCast : 충돌객체를 확인하기위함(충돌객체를 알려줌)
  • NPC 등 하드코어 게임, 캐주얼게임, 1인칭 3인칭 차이 구별 (게임장르)
  • Physics Raycast : 충돌객체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 - 결과값 boolean
  • 프로덕션 파이프라인(pre, making , post)
  • unity Service : ad, analytics 등등에 대해 알아야겠죠
  • artist etc job role check

concept artist : pre-level
art-director : making level

  • IP
  • Button onClick ~~
  • invoke(버튼 바로 실행하기)

  • Light Probe

  • Light Component Calling mask

  • Light emmittion Shape

  • Lighting Baking?

  • Lighting data

  • Ambient light

  • Ambient Occulusion(AO)

  • Light Component Intensity

  • Image Effect ( Blur , Bloom, Color Correction )

  • Paticle and generate lotation

  • Particle emitter kinds

  • Particle color life-time

  • function of Layer and Tag : Maximize performance (Indexing)

시험준비하면서 하나하나 체크해나가야해요 ㅎㅅㅎ

  • Canvas Scaler UI Scale Mode
  • Button Transition Option
  • Text Size
  • Text Font Style
  • UI Anchor

삼미슈퍼스타즈의 1할 2푼 8리의 승률이지만 그럼에도 삼미슈퍼스타즈의 멤버들은 스스로 하고싶은 일을 했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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