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걸음 두 걸음

유니티 unity ] 시선으로 이동하기 (샘플) 아직 안해봄~ 본문

Unity

유니티 unity ] 시선으로 이동하기 (샘플) 아직 안해봄~

언제나 변함없이 2019. 5. 26. 12:08
반응형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Ctrl : MonoBehaviour
{
    private Transform camTr;
    private CharacterController cc;
    private float speed;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camTr = Camera.main.GetComponent<Transform>();
        cc = GetComponent<CharacterController>();
        speed = 1f;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MoveLookAt();

    }

    void MoveLookAt()
    {
        //메인카메라가 바라보는 방향
        Vector3 dir = camTr.TransformDirection(Vector3.forward);
        //dir 벡터의 방향으로 초당 speed 만큼씩 이동
        cc.SimpleMove(dir * speed);
    }

}

카메라에 CharacterController 만들어준 후,
Camera에 적용시키는 스크립트로 보이는데 아직 안해봐서 잘 모르겠ㄴ
일단 만들어둔거 쓰고
불편하다싶으면 이것도 써봐용

반응형